이번 어플은 영어 뉴스의 대명사죠..CNN 어플리케이션이 안드로이드에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매번 그러하듯이 슬프게도 아이폰용으로는 옛날부터 나와서 질려가고 있는데 말이죠..지금이라도 나와준 게 고마울 따름입니다. 설치를 위해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가서 'CNN'을 조회해 봅니다. 



안드로보이가 CNN 물을 먹더니 빨갛게 변했네요 ㅋㅋ 공식 어플리케이션이 반갑기만 합니다.




이제 어플을 실행해 봅니다. 먼저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안드로이드에 많이 쓰이는 아몰레드 액정을 배려한 건지, 원래 컨셉인지, 아몰레드폰들에게 유리한 블랙을 기본 베이스로 한 화면이 들어옵니다.(배터리 소모를 줄여준다고 하죠)  



그밖에도 설정 메뉴에 들어가게 되면, CNN의 라디오 와 뉴스 동영상을 바로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또 데이터 조심은 해야겠습니다. 와이파이나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일 경우만 마음 편하게 즐기세요 ㅎㅎ



기사를 하나 눌러보겠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키넥트 기사 되겠네요. 공식 앱의 위엄인지 뭔가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이고, 앞서 말한 블랙 바탕에 흰 글씨로 가독성도 괜찮아 보입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업로드 마크 보이실 겁니다...



뉴스 어플답게 모든 기사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의 방식으로 알릴 수 있는 공유 기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페이스북 연동 여부 실험 결과 잘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ㅎㅎ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공유시에 얼마나 많은 분들이 보실지 모르겠네요 ㅋㅋ


안드로이드 하면 뭐다?? 두말하면 잔소리...바로 '위젯' 기능입니다. 위젯 기능의 경우 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편리성을 알 정도로 안드로이드의 특수화 된 기능인데, CNN 어플의 경우 역시 다른 뉴스 앱들과 같이 '위젯'기능을 지원합니다. 위젯으로 들어가 선택 해보면,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를 찾아서 볼 수 있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짜잔. 다음과 같이 위젯 기능이 활성화 되어 화면에 표시가 되었습니다. 저는 뉴스 위젯의 경우 중간에 계속 리프레쉬 되는 것으로 인하여 배터리 때문에 하지 않는 편이지만, 되는데 안쓰는 것이랑 아예 지원하지 않는 것이랑 다르다고 생각하기에, 위젯 기능은 100% 환영입니다 ㅋㅋ 안드로이드 만의 특색이니까요. 이제 남은건 열의를 가지고 영어 공부를 위한 CNN 뉴스를 언제 어디서나 보려는 자세만이 남은거 같습니다. 이것도 왠지 며칠 보다 시들것 같지만 말이죠^^ 이상 어플 소개 마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by LOOKAROUND 2011/04/25 21:26
| 1 ... 18 19 20 21 22 23 24 25 26 ... 81 |

티스토리 툴바